힘들게 입시를 치루고 드디어 대학교로부터 입학 허가를 받았는데 비싼 등록금을 만나게됩니다. 국가 장학금을 신청해서 최대한 받을 수 있도록 하고요.
다행히 올해 1학기부터 9분위(학기별 50만원)까지 장학금을 준다고하니 놓치지말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대학생 등록금이 올해 5%이상 상승한 대학이 많아서 부담이 많이 되시지요? 인서울 사립대학에 다니는 저희 아이도 이번 학기부터 등록금이 5% 상승하여 약 550만원이나 되네요.
대학에서도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기위해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2월 중순에 신청을 받고 있어요.
요즈음 신용카드 회사들이 무이자 할부 혜택을 주는 곳이 있어서 이것도 고려해볼만합니다. 카드사별 등록금 납부와 관련 혜택을 한 번 정리해볼까합니다.
1차 등록금 납부가 2월 중순에 끝났지만, 1차에 못낸 학생들을 위해서 3월에 납부의 기회를 주니 그 때 신용카드 납부도 고려해보세요.
1. 신용카드 혜택
대부분 카드사들이 공통적으로 주는 혜택이 무이자 할부입니다. 신용 카드로 대학, 대학원 등록금 5만원 이상 납부했을때 보통 2~3개월 '무이자 할부'와 6~12개월 '부분 무이자 할부(다이어트 할부)' 결제가 가능합니다.
2. 카드 이용기간과 방법
납부 기간은 해당 대학의 등록금 납부 기간으로 한정됩니다.
납부 방법은 카드 및 은행 영업점, 카드사 홈페이지(앱), 전용 고객센터에서 납부 가능합니다.
3.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한 항목
등록금(입학금, 수업료, 학생회비 등) 항목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. 세부 항목은 각 대학의 사정에따라 상이하게 다를 수 있어요.
4. 신용카드로 대학등록금을 납부했을 때 소득공제 여부
소득공제 대상이 아닙니다.
5. 주의 사항
☑ 대학별로 등록금 납부시 카드 사용 가능여부를 확인해보아야하고, 적용되는 카드사가 다르기때문에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(예, 롯데카드는 대학등록금 납부를 받지 않고 있음).
☑ 할부 및 일시불 결제 시 개월 수 변경 또는 현금과 분할 납부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
☑ 신입생 및 편입생 납부 가능 여부는 학교별로 다르니 해당 대학교에 문의해야합니다 (신입생은 카드 납부가 안되기 쉬워요. 납부시 이름과 학번을 입력해야하는데 아직 학번을 받기 전이기때문입니다)
☑ 등록금 납부 신청을 완료하였더라도 연체 등으로 최종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.
☑ 카드사별 납부 가능 대학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어요.
0 댓글